루틴한 생각을 벗어난 상상

[넷플릭스]시리즈 “호러버스에 탑승하라” (Bloodride) 리뷰

리뷰/영상 리뷰

아...휴...아휴~~~~~
리뷰를 쓰기전 큰 한숨으로 문화적 결핍 상태임을 밝힌다. 리뷰를 적는것이 추천이라는 목적이라면 이 글을 쓰는것이 잘못된 것일테고 리뷰를 통해 망작을 피해 구독자들에게 문화적 시간을 아낄수 있도록 돕는다는 측면에서는 매우 리뷰를 해야 할 것이다. 안타깝게도 이 리뷰는 후자에 가까운 리뷰이다. 하지만 개인적인 취향이 매우 강하게 녹아있는 리뷰이기 때문일테고 나름 객관적으로 추천하는 방향에서도 글을 작성해 보았으니 끝까지 읽고 드라마를 시청할지 판단해 보길 바란다.

호러버스에 탑승하라”

엄청난 재미를 줄거 같은 제목이지 않은가? 그냥 버스도 아닌 내가 보여줄 이 작품이 호러물임을 정정당당하게 밝히고 있는 내가 운전하는 호러버스를 탑승하라고 한다.
난 굉장한 호기심과 함께 며칠전 본 시리즈가 런칭되었던 그 날부터 단기간에 이 시리즈의 뚜껑을 열어 보았다.

 

방금 위에서 밝혔듯이 호러버스에 탑승하라는 넷플릭스 오리지날 시리즈로서 여섯개의 짧막한 이야기들로 이뤄진 공포물이다.
하지만 막상 하나하나 이야기가 그렇게 깊이가 깊진 않다. 오래전 학창시절 유행하던 엘레베이터 귀신시리즈나 홍콩할매 귀신 시리즈 정도의 아주 허무한 스토리를 몇개 모아놓은 느낌이다.
넷플릭스를 반년정도 보다보니 왠만한 작품성이 있지 않고서는 나 스스로를 만족 시키지 못하는듯 (훗..)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시리즈의 오프닝은 매우 신선하다. 험악한 면을 자랑하는 운전기사가 뒷좌석의 갖가지 사연을 가진 탑승자들을 노려보며 이야기가 시작 되는데 사실 이부분에선 꽤나 마음이 쿵쾅 거리곤 한다.

이 시리즈의 별로인 점만 늘어놓았는데 나름 좋은점도 있다. 아래에 별도로 정리해 보면 다음과 같다.

(1) 각 옴니버스 이야기가 30분정도로 단막극을 좋아하시는 분에게 good
(2) 공포물을 보고싶지만 꿈에 나올거 같은 무서움까진 도전할순 없었던 분에게 good
(3) 유혈사태를 좋아하는 분에게 good
(4) 반전 드라마를 좋아하면 ok! 모든이야기에 반전이 숨어있습니다!

위와같은 분에겐 즐거움을 줄수 있을거 같다.

2화 광기의삼형제

 

여섯개의 짧은 스토리의 시놉시스를 쓰고 싶지만 각각 대부분 반전이 있는 스토리이기에 시놉시스를 읊는것은 스킵하고 가장 재밌게 봤던것이 2편 : 광기의 삼형제 라는것을 귀띔해 드린다. (그렇다고 막 재밌거나 그렇진 않고 시리즈 중에 그나마 괜찮다는 뜻)
**넷플릭스엔 볼거리가 너무 많지만 걸러야 할 것도 많으므로 왠만하면 인터넷 포스팅을 통해 보고싶은 작품을 선택하는것을 권한다.**

작품성 : 2점
몰입도 : 4점
연출 : 3점
총점 : 3점
한줄평 : 시리즈가 짧아서 다행인 별로 안무서운 호러물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