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틴한 생각을 벗어난 상상

[천안맛집] 천안 북면 칼칼한 칼국수 맛집 "산뜰"

리뷰/맛집 리뷰

이번주에도 업무차 충청남도 천안에 가게되었다. 천안은 참 자주가는데... 맛집이 많다. 충청도와 경기도의 중간쯤인 듯, 천안 감성. 분위기는 늘 정겹기도 하고 도시적이기도 하다.

이날 거래처 사장님은 간단하고도 특별한 점심을 사주고 싶다고 했다. 

그리고는 정말 수수한 국민 메뉴, 칼국수를 먹자고 한다.

 

 

천안 북면에 위치한 이 음식점은 사실 기대치가 크지 않은 외관이다. 평범하다.

음식점의 이곳저곳에 POP가 붙어져있는데 지저분하기도 하고... 왠지 내가 운영한다면 전부 떼내어 버리고 싶은 심정이 들었다. 하지만 그거 아는가? 사실 이런게 많이 붙어진 집이 글들을 읽어보느라 주문후 음식을 기다리는 시간이 짧아진다는 사실! 곧 나올 음식에 대한 건강정보, 의학 정보를 귀띔해주는 제도(?)는 다시 생각해보면 나쁘지만은 않은거 같다.

 

 

보시다시피 야식이 싸인이 있다. 야식님이 다녀갔다고 하는데 음식을 기다리며 영상을 보며 혼자 침을 꼴깍꼴깍 삼키게 된다. 

 

https://youtu.be/9QCmjQHyPaU

 

 

 

우리는 네명이 방문해서 칼국수 4인분을 시켰는데 그 양에 깜짝 놀랐다. 사진으로 잘 표현되었는지 모르겠지만 반찬 접시의 15배는 되어 보인다. 배고픈 마음으로도 양이 많았다.

 

 

맛?

맛은 솔직히 칼국수에 기대하는 정도의 맛이다. 특별히 맛있거나 하진 않았다.

양은 보시다시피 보통 이상이었고 밥도 무한리필이 되니 먹고나서 본전 생각이 나진 않을듯 했다.

칼국수집은 칼국수보다도 김치나 깍두기의 맛에 인기가 좌우된다고 한다.

이 집 김치가 훌륭했다! 국수 한젓가락에 김치 한줄기씩 먹은듯...

얼큰하게 배부른 점심이 생각날때 추천한다.

 

 

https://place.map.kakao.com/1943578306

 

산뜰

충남 천안시 동남구 북면 충절로 1305 (북면 연춘리 195)

place.map.kakao.com